카테고리 없음

방송일지 2021.12.09(목) | 쿠킹덤 / 원신 / 다크소울3(16일차, 마무리)

Hexa_ 2021. 12. 9. 22:43
반응형

트위치 스트리머 헥사

방송일지 2021.12.09(목) | 쿠킹덤 / 원신 / 다크소울3(16일차, 마무리)

 

 

00:01:50 멘트 시작 

00:04:26 쿠키런 킹덤(일퀘, 길드폐쇄 공지) 

방송 시간이 짧은데 일퀘를 두 가지 게임이나 하는 것도 부담이 조금 있었는데, 전에도 몇 번 그랬는데 계속 반복되는 콘텐츠가 현타오더라고요. 갑작스런 공지로 길드를 폐쇄하게 되었다고 얘기해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부마님과 길드원 분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길드를 유지하면서 넘기거나 폐쇄하거나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길드 텀이 5일 정도 남았으니 그 사이에 정리하면 될것 같네요. 뭔가 쿠킹덤은 처음부터 한창 재밌게 했던 게임이긴 한데 결국 반복되는 모바일 게임 시스템이 지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엔딩도 없고 성장하는 느낌도 들지 않으니까요. 그래도 긴 시간 했던 게임이니 삭제하거나 하려는건 아니고 가끔 접속해서 둘러보고 그러겠습니다 :) 앞으로 일퀘 시간 줄면 다른 게임을 더 할애할 수 있을것 같아요.

 

00:47:33 원신(일퀘, 설산 특훈 이벤트 밀기) 

원신은 눈사람 부품 모아서 만드는 이벤트가 며칠 남지 않아서 급하게 밀었는데 생각보다 잘 진행이 되었습니다. 눈사람 4개 다 만들고 남는 부품들은 선물도 드리고. 구라구라 꽃 잡는 이벤트도 진행해서 특성 올리는 재료인 왕관도 구입했습니다. 원신도 일퀘 하면서 가끔 반복되는 내용에 지칠때가 있는데 쿠킹덤이 빠졌으니 그래도 당분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감우나 아야카가 나오면 조금 더 재밌어지지 않을까 싶은데, 좋아하는 캐릭터 어느정도 키워지면 아주 간단하게 일퀘만 하거나 스토리 업데이트 됐을때만 하거나 원신도 그렇게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02:12:22 다크소울3(16일차, 노왕 클리어, 마무리)

다크소울3 드디어 마무리! 오늘 나무위키를 보면서 안 잡은 보스가 있나 했는데 노왕이 있어서 잡았습니다. 처음 시작 부분에 있었든 재의묘소의 도마뱀도 이제 잡으니 너무 쉽네요. 막힐 듯 클리어가 되며 성취감을 맛보게 해준 저의 첫 소울류 입문작 다크소울3였는데요, 아마도 다른 다크소울 시리즈는 차마 겁이 나서 하지 못할것 같고. 엘든링을 기대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랙 프라이데이에 세키로를 사게 되어서 그것도 기회되면 해볼까 합니다.

 

1년 가까이 취미로 방송을 해오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뭔가 이런 저런 자잘한 채팅에도 잘 휩쓸리는 성격이라서 그런지 뭔가 방송 자체에 근본이 없는 느낌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퀘 시간 조절이나 다른 게임을 시도해보는 것, 게임이 아닌 다른 콘텐츠 시도 등 여러가지를 해보려고 합니다.

 

벌써 목요일 밤이 깊어갑니다. 다들 한 주 동안 고생하셨습니다. 

 

어제 DLC까지 다 클리어하고, 오늘 다크소울3 마지막으로 잡은 '데몬의 노왕'
그동안 즐거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