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 방송일지&게임리뷰

방송일지 2022.08.31(수) | Alisa(데모), 원신(일퀘), 헬블레이드(첫) - 헥사 방송일지

Hexa_ 2022. 9. 1. 01:10
반응형

▼영상. 헥사 '알리사' 다시보기

유트브 '헥사 아카이브'

 

 

▼영상. 헥사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 1일차 다시보기

유트브 '헥사 아카이브'

 

오늘부터 9월 한 달 동안 오후 4시 반 언저리에 시작해서 8시 반 정도까지 방송을 해 볼 계획입니다.

시청자 분들께 이야기도 드리고, 9월 동안 저녁 운동을 좀 다녀보면서 시간을 또 수정하게 되면 해보겠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하다보니 순서가 3부까지 가버렸네요.

 

1부는 궁금해서 가져온 스팀게임 'Alisa' 데모입니다. PS1 클래식 서바이벌 호러 게임을 따라 만든 작품인데 2021년 10월 출시 게임입니다. 딱 봐도 플스1 게임 같죠? 조작도 PS1 스타일에 그래픽과 기믹도 비슷하고 특히 시작하자마자 바이오하자드1편의 유명한 좀비 돌아보는 장면이 패러디 되어있습니다.

한글화 될 일은 거의 가망이 없겠지만, 나중에 그렇게 되면 꼭 풀버전을 해보고 싶었던 게임이었습니다.

 

 

2부는  원신 일퀘를 짧게 했습니다. 중간에 마비노기 얘기가 잠깐 나와서 성장이벤트 광고를 보긴 했는데, 할지는 모르겠네요. 일퀘가 많아지만 방송 짧은 나는 힘들어집니다 ㅎㅎ 쿠킹덤도 최근에서야 접었으니까...

반응형

 

그리고 오늘부터 메인으로 달릴 '헬블레이드'를 했습니다.

첫번째 보스전까지 마쳤는데, 게임 분위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특이하게도 조현병에 걸린 바이킹이라는 소재인데 게임이 액션 보다는 약간 예술적 완성도에 집중한 느낌입니다. 전문의의 고증도 받았다고 하니 게임을 엔딩까지 보면 그런 정신적 세계관에 대한 이해가 넓어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액션은 패링이 있다는 것 만으로 일단 높게 점수를 주고 싶고, 타격감은 아쉽고 튜토리얼도 불친절하지만 수려한 그래픽과 환경 표현이 너무 멋져서 당분간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일 또 이어서 메인으로 해보겠습니다.

 

 

다들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한 밤 되시고 이번 한 주도 꺾였으니 다들 화이팅하시고 내일 저녁에 또 뵙겠습니다.

안뇽~!

 

 

🎮 헥사 트위치 생방송 채널

 

🎮헥사 유튜브 메인

 

🎮헥사 아카이브(풀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