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 방송일지&게임리뷰

[Thomas: The Shank Engine] 불쾌한 골짜기의 '토마스' 기차가 쫓아오는 무료 공포 게임 추천

Hexa_ 2022. 3. 25. 00:06
반응형

▼영상. 게임 '토마스: 더 샹크 엔진' 플레이(엔딩까지)

 

무료 공포게임 포스팅입니다.

 

기차역에서 잠깐 졸다 일어난 주인공에 청제 불명의 VHS 테잎을 발견했다는 내용입니다. 게임 자체가 비디오 테이프를 재생해서 보는 콘셉트로 진행됩니다. 화질이 그래서 비디오 처럼 노이즈가 많이 껴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공포게임 룩이라고 해야겠죠?

 

생각보다 방송에서 반응이 좋았던 재밌는(?) 공포게임 이었는데요, 3개의 맵으로 구성되었고,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명한 공포 밈인 불쾌한 골짜기의 얼굴을 하고 있는 기차 '토마스'가 등장합니다.

 

토마스 원제가 'Thomas: The Tank Engine'이라서 그걸 변형한 제목을 사용하고 있네요. 총 3개의 맵으로 구성되어 있고 찰진 깜놀 요소들이 곳곳에 있고, 기괴한 이미지들로 변신하는 토마스도 꽤 볼만합니다. 유튜브에서 유명했던 지네같은 버전의 토마스도 최종장에 나오는데 처음엔 좀 섬뜩합니다. (계속 보다보면 그냥 귀찮은 NPCㅎ)

 

비밀번호와 나가는 문이 죽을 때마다 랜덤으로 변하는 점도 난이도를 어렵게 하는 요소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큰 버그같은 것은 없어서 다행히 잘 즐길 수 있었습니다. 무료 공포게임으로 추천할 만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받아서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 제목 : Thomas: The Shank Engine (토마스: 샹크 엔진)

- 가격 : 무료

- 장르 : 공포(깜놀 요소 있음, 기괴한 이미지와 소리)

- 러닝타임 : 1 시간 이내

- 언어 : 영어만 지원(쉬운 난이도의 영어 해석 필요)

- 다운로드 링크 : https://shroudysoftware.itch.io/thomas-the-shank-engine

 

Thomas : The Shank Engine by Shroudy Software

“It was you and me, Tom. We did this to them. To us.”

shroudysoftware.itch.io

 

 

2022년에 출시 예정인(출시일 미정) 스팀 게임 'Choo-Choo Charles(추추찰스)'라는 기차 테마 공포게임이 있는데 토마스 밈에서 영향을 받지 않았나 싶습니다. 함께 생각나서 걸어둡니다.

 

▼영상. '추추찰스' 트레일러

2022 출시 예정인 스팀 게임 'Choo-Choo Charles' 스틸컷

 

 

아래는 '토마스 샹크 엔진'을 플레이 이미지들입니다. 토마스 정말 기괴하죠? ㄷㄷㄷ

깜놀 요소가 좀 있는 게임입니다.
계속 뒤에서 나오는데 AI도 나름 집요하게 잘 구성한 듯 합니다. 탈출이 가까워질수록 폭주합니다.
토마스 최종 진화 ㄷㄷㄷ 지네냐고;;;;

 

🎮 헥사 트위치 생방송 채널

https://www.twitch.tv/hexathedog

 

🎮헥사 유튜브

https://www.youtube.com/hexathedo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