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 게임리뷰外

[System Shock 리메이크] 인간을 죽이려는 AI 우주선에서 폐지줍는 FPS 재밌는 게임 (2023년 3월 출시 예정작, 플레이 영상)

Hexa_ 2023. 2. 19. 20:09
반응형

게임 '시스템 쇼크' 리메이크 데모 시작 화면
주인공은 해커이고, 납치협박을 받아 AI쇼단을 해킹하게 된다. 그리고 기절... 일어나보니...
시타델 스테이션은 난리가 나있다

 

사이버펑크한 분위기와 우주 FPS, 둠 같은 레트로 스타일의 그래픽이 마음에 들어서 관심을 갖게 된 게임인데요, 알고보니 1994년에 출시했던 동명의 게임 리메이크 작품이라고 합니다.(2편 까지 나옴) 유명한 게임 '바이오쇼크'가 이 게임의 정신적 계승작이었다고 합니다.

 

시스템쇼크(1994)의 화면. 위키피디아

 

간단한 스토리는 해커인 주인공은 거대 세력에게 이용당해 AI 쇼단을 해킹하고 기절하게 되는데, 깨어나 보니 쇼단이 관할하던 시타델 스테이션이 아비규환이 되어버렸습니다. AI쇼단과 몬스터들은 주인공을 죽이려하고 지구의 인간을 정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층을 격파해서 탈출하고 파괴하는 내용으로 진행되는 듯 합니다.

 

깨어나보니 폭주하는 주변 상황은' 데드스페이스'의 느낌을 닮기도 했습니다. 특히, 폐지를 주워서 재활용하고 코인을 얻어 업그레이드 하거나 무기를 사는 부분과 슈팅 게임처럼 해킹하는 부분도 재밌는데요, 나중에 정식 출시를 하면 한 번 해보고 싶은 재밌는 게임입니다.

 

 

▼영상. 게임 [System Shock 리메이크] 데모 플레이

유튜브 '헥사 아카이브'

 

사이버 펑크한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하지만 본게임은 우주선 내부에서만 진행되는 듯 하다.
퍼즐과 전투 레벨을 각각 1~3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레벨2의 경우 퍼즐+특수 아이템이 필요하다.
보안 레벨을 무력화 시켜야하는데, CCTV 파괴와 해킹을 해야한다. 슈팅게임으로 표현된 해킹 미니게임이 꽤 재밌다.
특이하게 잡템들이 많은데, 폐지줍기를 해서 재활용 통에 넣고 돌리면 동전을 준다. 아이템 방을 열고난 뒤 그곳에서 자판기 처럼 물건을 사거나 업그레이드 가능.(데모는 업그레이드는 막힘)
지뢰 한 방에 녹아버린 적들

 

레트로 스타일의 스피디한 가벼운 움직임과 그래픽도 좋았고, 폐지줍기 시스템도 좋았고 깨알같은 해킹과 퍼즐도 재밌었습니다. 두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하나는 타격감이 좀 약하다는 점, 다른 하나는 퀘스트 표시가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마도 한층 한층 퍼즐 처럼 풀어서 올라가는 스타일이라서 그런 듯 한데, 아마도 한글 정식발매가 될 것 같아서 그건 큰 문제가 안 될 것 같긴 합니다. 두 번 플레이 해보았는데 두 번째 플레이 때는 맵이 어느정도 눈에 익었거든요. 타격감은 근접전은 초반에만 좀 쓰고, 게임이 거의 완성단계이고 총 위주로 플레이 되는 것 같아서 크게 문제되진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게임 [System Shock] 스팀 상점페이지(2023년 3월 출시 예정)

https://store.steampowered.com/app/482400/System_Shock/

 

Pre-purchase System Shock on Steam

A first-person fight to the death in the depths of space!

store.steampowered.com

 

 

🎮 헥사 치지직 생방송 채널

 

🎮 헥사 아카이브(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