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 방송일지&게임리뷰

화려한 연출의 인디 리듬게임 [리듬닥터] 얼리억세스 플레이 (영상)

Hexa_ 2021. 3. 9. 13:06
반응형

생방송에서 진행했던 '리듬닥터' 얼리억세스 플레이 영상을 편집해보았습니다. '얼음과 불의 춤'이라는 신선한 리듬게임을 만들었던 제작사 '7th Beat Games'에서 나온 신작인데요 역시나 음악은 얼불춤 때처럼 좋고, 보컬이 들어가있는 곡들도 있으면서, 요즘 힙한 로파이 장르나 8비트 음악 등 장르도 다양화 되었습니다. 아직 얼리억세스로 공개되었지만 다양한 곡과 패턴이 등장해서 정식 출시가 기대됩니다.

 

 

▼영상. 리듬닥터(얼리억세스) 플레이 영상(하이라이트)

 

 

기본적으로 일곱번째 리듬을 맞추는 것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시작되는데 다양한 타이밍 등의 변화가 추가되고, 동시에 두 가지 패턴을 막아낸다든지 하는 방식으로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리듬으로 심장 박동을 치료한다는 컨셉도 신선해서 스토리도 나름 재밌었습니다. 노래와 스토리가 어울리기도 하는데 이건 정식 버전에서 어떻게 될지 더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얼리억세스임에도 보스를 클리어 한 다음, A랭크 이상으로 곡을 클리어하면 야간모드(하드모드)로 곡을 또 플레이 할 수 있게한 점도 혜자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DJMAX도 가끔 하고, 이제 곧 나올 Ez2On 리부트도 기대중인 사람으로서 이런 리듬게임이 계속 나와주는것이 재밌습니다. 그만큼 리듬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탓도 있겠지만, 신기한 방식의 게임이 나와주니까 더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간만에 기분좋게 한 게임이라 영상을 금방 편집했네요. 즐감해주세요~

 

아래는 스샷

 

손가락으로 버튼을 누르는 단순한 그림이지만 팔뚝에 그림을 그려서 넣을 수 있는 커스텀 색칠 모드도 있다.

 

 

리듬닥터 메인 화면. 병원 인턴으로 시작하게 된다.

 

곡들이 정말 좋다. 화면에 보이는 빨간 후드 캐릭터는 게임 내의 작곡가. 실제 작곡가의 페르소나일까?

 

 

 

중간에 화면 연출이 신기하게 나오는데, 갑자기 바탕화면으로 나와서 화면이 난리를 친다거나 하면서 방해합니다. 영상 인트로에 짧게 나오고 본편에도 나오니 한 번 확인해보세요 ^^ 짤은 '오직 소리로만 경기를 판단한다...' 진짜 어쩔때는 눈감고 소리만 듣고 플레이하는게 잘 되는 구간도 있더라고요 ㅋㅋㅋ 리듬게임 좋아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 헥사 트위치 생방송 채널

https://www.twitch.tv/hexathedog

 

🎮헥사 유튜브

https://www.youtube.com/hexathedo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