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개된 '프레디의 피자가게: 보안위반'의 DLC인 'RUIN(폐허'를 해봤습니다. (본편 구매시 DLC 무료)
본편에서 그레고리의 탈출이 있었던 후 한참 지난 뒤의 이야기로 시작하는데요, 주인공 캐시가 그레고리의 연락을 받고 폐허가 되어버린 메가 피자플렉스에 도착하면서 시작됩니다. 본편을 해봤기 때문에 그 멋지고 광대했던 공간이 시간이 지나고 폐허가 된 모습을 어떻게 표현했을까 궁금했었는데, 맵과 오브젝트 표현이 정말 좋았습니다. 아래는 제가 플레이한 영상으로 DLC버전의 3가지 엔딩을 모두 담았습니다.
▼영상. '프레디의 피자가게: 시큐리티 브리치(DLC 'RUIN') 플레이
본편의 무대가 폐허가 된 모습으로 등장하면서 기존의 NPC 애니매트로닉스들이 다 망가져있는 느낌인데요 표현이 꽤 괜찮습니다. 특히 주인공 캐시가 저항하면서 놀라는 모습도 자연스럽게 연출됐네요. 아래는 제가 쇼츠로 모아본 애니매트로닉스들의 모습입니다. 본편에서의 깔끔했던 모습을 생각하면 훨씬 더 그로테스크하고 공포스럽게 잘 표현 된 것 같습니다.
▼영상. DLC에 등장하는 망가진 버전의 '애니매트로닉스' 모음
개인적으로 본편에서 아쉬웠던 복잡한 진행 방식보다 훨씬 깔끔하고 직관적인 진행 방식과 플래시 충전을 없앤 것 등의 편의성이 좋았습니다. 으스스한 분위기가 좋았지만 아쉬울 만큼 조금밖에 나오지 않았던 망가진 애니메트로닉스 친구들과 약간의 최적화 문제들은 조금 아쉽기도했네요. 제가 공식 한글판을 빨리 해보려고 PS4 버전을 구입했었기 때문에 기기 한계로 프레임이 누락되고 로딩이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아마도 PS5나 PC버전은 꽤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기도 합니다. 엔딩이 약간은 열린 결말이라 추가 콘텐츠가 또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람과 기대감이 들기도 했습니다.
재밌었던 DLC버전 플레이 영상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 가을에 프레디의 피자가게 영화 버전도 나온다는데 오랜만에 DLC를 플레이하면서 기대감이 커지네요.
▼영상. 실사 영화 '프레디의 피자가게' 한글자막 예고편
영화도 빨리 보고싶네요 후... 더울 때 개봉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조금 더 기다려야겠네요~ (미국 기준, 2023년 10월 27일 인 것 같은데 한국은 확정일이 아직 안 나온 모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