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하게 원신 일퀘를 한 다음, 그동안 해보고싶었던 궁금한 게임들 데모를 해봤습니다. 출시가 다 얼마 남지 않은 게임들이라 궁금했는데 괜찮은 것도 이상한 것도 있었네요.
The Spirit of The Samurai(데모)
- 클레이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이 궁금해서 해봤는데 생각보다 스토리 비중이 높은 게임이었습니다 대화나 컷씬이 많아서 영어로 진행하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공식 한글화는 아마 안 해줄 것 같은데 유니티 기계번역 같은걸 쓰면 조금 나을 것 같습니다. 패드로 진행하는데 버튼 배치가 좀 생소해서 적응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재밌는건 기술을 해금해서 콤보에 순서대로 배치해놓고 조합할 수 있다는 거였는데 개방하면 기술마다 3칸씩 콤보로 조합할 수 있고, 기술도 꽤 많아보였습니다. 그래픽이 특이한 메트로베니아 느낌인데 조작이 조금 더 시원시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기와 화살을 쓸 수 있고 회피와 패리가 있는데 좀 굼뜬 느낌이 있습니다. 아트워크는 정말 좋고, 영혼을 소통하며 고양이나 코다마 같은 것들과 상호작용하고 조작할 수 있는 모양인데 데모에서는 그런것들과 보스전이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Crowded Follewd(데모)
- 개인적으로 이 게임을 기대했는데 분량이 많이 짧았습니다. 노숙자로 시작하는 게임인데 의문의 상자를 받게되고 알 수 없는 키큰 여자 귀신같은 존재가 계속 따라붙습니다. 시간 내에 탈출하는 맵이 계속 이어지는거 같은데 어떤 스토리인지 궁금하고, 특히 예전에 무작정 귀신이 따라붙는 공포영화가 있었던것 같은데 그 느낌이 많이 납니다. 제목이 정직해서 길거리와 지하철에 사람이 엄청 많아서 피해다니면서 탈출해야되고, 귀신이 집요하게 따라붙습니다. 뭔가 오컬트 미스터리 같은 느낌이 나서 본편이 궁금해지는 게임입니다. 한글화를 안 해줘서 유니티 기계번역을 패치해서 진행했습니다.



CONNECTION: Th Nightmare Within(데모)
- 마지막으로 바이오하자드 비슷한 게임이라고 해서 받아본 데모인데, 조작감과 퍼즐 배치가 많이 아쉬운 게임입니다. 특히 이블위딘을 많이 차용한 느낌이 드는데 차근차근 풀어나가는 느낌이 아니라 퍼즐이 좀 산발적으로 동시에 나와서 좀 이상합니다. 데모에서 디자인을 잘못했는지 아이템을 먹었지만 소용 없이 끝나는 그런것들이 좀 있습니다. 시계퍼즐이나 동상 손목배치 그런게 없습니다. 맛보기로 디자인되어있는데 라디오와 책장 퍼즐이 헷갈리게 되어있어서 오래걸렸네요. 제작진이 욕심이 많아서 이런저런 요소를 많이 넣고싶었던 것 같은데 선택과 집중을 했어야했나 싶기도 하고 만듦새가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도 사이코패스의 뇌에 접속해서 무언가 진행하는 요소는 흥미로웠습니다. 데모임에도 보너스로 폭탄장치해서 미션 해결하는 게임도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데모끝나면 해금)




'헥사 방송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헥사 방송일지 2024.11.02(토) | 원신(일퀘), 엘든링(6회차, 말레니아 까지) (1) | 2024.11.03 |
---|---|
헥사 방송일지 2024.11.01(금) | 원신(일퀘), 몬스터 헌터: 와일즈(베타), Tormenture(1일차) (0) | 2024.11.02 |
헥사 방송일지 2024.10.19(토) | 원신(마신임무 제5장 4막) 멋진 애니메이션으로 마무리 된 심연과의 전쟁 일단락... 하늘에는 알 수 없는 구멍으로 떡밥만 증폭! (1) | 2024.10.20 |
헥사 방송일지 2024.10.18(금) | 원신(마신임무 제5장 3막), 주(공포게임 데모) (5) | 2024.10.19 |
헥사 방송일지 2024.10.15(화) | 원신(일퀘),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4일차_엔딩) (10) | 2024.10.16 |